40대 아저씨, 내 이야기

쿠팡 첫 상품 등록

andy0u 2025. 2. 27. 07:38
반응형

드디어 시작한 온라인 판매, 첫 상품을 쿠팡에 올렸어요!

안녕하세요, 준비해온 온라인 판매를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 첫 상품 등록의 설렘
마음이 두근두근했어요. 준비한 상품이 드디어 세상에 나오는 날이니까요. 상품 등록 버튼을 누르던 순간의 떨림이란... 창업자들은 다 이런 기분일까요? 😅

## 쿠팡 셀러 온보딩팀에서의 연락
입점 후 다음날쯤 쿠팡에서 연락이 욌습니다. 전화온 곳은 쿠팡 셀러 온보딩(seller onboarding)팀이었습니다.
새로 입점한 판매자들을 서포트 해주는 팀이었고 전화 주신분은 저를 담당해주시는 매니저님이시더라고요.

상품등록 방법부터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를 한참 통화하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초보 판매자들에겐 참 좋은 서비스였습니다. 생각도 못한 도움을 받아 조금 더 수월하게 상품 등록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4가지 상품 소싱
저는 4가지 상품을 소싱해서 샘플을 구매하고 사진을 찍고 대표 썸네일 이미지와 상품 페이지를 수정하며 상품등록을 진행했습니다.


가격 책정도 쉽지 않았어요. 너무 높게 책정하면 팔리지 않을 것 같고, 너무 낮게 책정하면 손해볼 것 같고... 결국 경쟁 제품들을 분석하고 제 상품만의 강점을 생각해서 적정선을 찾아냈습니다.

## 첫 주문을 기다리는 마음
지금은 첫 주문이 들어오기를 기다리는 중이에요. 핸드폰 알림 소리에 심장이 두근거리고, 쿠팡 윙 앱을 하루에도 수십 번 들어가서 확인하는 중입니다. 누가 내 상품을 첫 번째로 구매할지 너무 궁금해요!

## 앞으로의 계획
일단 쿠팡에서 반응을 보면서 천천히 다른 플랫폼으로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에요. 그리고 첫 상품의 반응을 보고 다음 상품도 준비할 예정입니다. 아직은 작은 시작이지만, 사랑받는 날이 오겠죠? 😊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저처럼 떨리고 두렵겠지만, 그 첫 발을 내딛는 순간의 성취감은 정말 특별할 거예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다음에는 첫 주문 소식을 들고 찾아올게요~ 🌟

반응형

'40대 아저씨, 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플랫폼  (5) 2025.02.21
시장조사  (14) 2025.02.20
버킷리스트  (1) 2025.02.19
새로운 시작, 작은 기록의 시작  (2) 2025.02.18